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정보

아는형님 김옥빈

by 진짜 좋은 정보 2017. 6. 11.

아는형님 김옥빈


2017년 6월 10일자 아는형님에서는 여배우 김옥빈이 출연해서 예능감을 뽐냈다. 

과거부터 예능 프로 출연이 흔하지 않던 배우라 방영 전부터 사람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고 덩달아 주연을 맡은 영화 <악녀>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이번에 가장 핫한 예능 프로인 아는형님에 출연함으로써 눈길을 끌고 있다. 
아는형님 김옥빈 편이 화제가 되면서 김옥빈의 과거에 대해서도 다시 재조명되고 ㅣ있다.

 

 



김옥빈 데뷔 및 김옥빈 할인카드 사건


김옥빈은 전라남도 순천 출신에 1986년생으로 어느덧 30세의 나이에 접어들었다.

2004년 네이버 얼짱 선발대회 출신으로 유명하고 2005년 <여고괴담 死 - 목소리>를 통해 인기스타가 되었다.

2006년에 토크쇼에 출연해서 "데이트 할 때 남자가 돈을 계산할 때 할인카드를 꺼내면 분위기가 깬다."는 발언을 하면서 대중의 질타를 심하게 받았다.

사실 그럴 만 한 것이 할인카드를 쓰는 것이 큰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알뜰한 소비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장점이 되면 되었지 결점으로 지적받을 일은 절대 아니기 때문이다. 

또한 남자가 데이트할 때 돈 내는 것이 당연하다는 듯한 발언으로 많은 사람들이 안티로 돌아서게 만들었다. 

당시에는 "된장녀"라는 용어가 처음 등장하면서 여성들의 과시적인 소비문화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많던 시기인지라, 이러한 김옥빈의 발언은 더욱더 대중의 반감을 사게 만들었다. 

 

 


<당시 김옥빈 발언에 대한 여론>

<당시 김옥빈 발언에 대한 여론>


아는형님 김옥빈 재기


이후 상당히 오랜 시간동안 비호감에 시달리면서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작품에 출연은 어렵게 되었다. 
TV출연 자체가 어려워지면서 김옥빈은 자연스럽게 영화쪽으로 활동반경을 옮기게 되었고 이후 상당히 많은 영화에서 독특한 캐릭터로 눈도장을 찍게 된다. 


<파격적인 베드신으로 이슈가 된 "박쥐">



2009년 박찬욱 감독의 영화 "박쥐"에서 송강호, 오달수와의 과감한 베드신으로 화제가 되면서 다시금 재기하게 되었다. 
김옥빈은 이 영화로 시체스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면서 다시금 인기배우가 되게 되었다. 

이후 <여배우들>, <고지전> 등 다양한 영화에서 활동하고, 2013년 부터는 드라마에도 출연하면서 꾸준하게 작품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악녀>를 촬영하였고, 이 영화는 제70회 칸 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공식 초청되었다. 

 

 



아는형님 김옥빈, 그 밖의 이야기들


3녀중 첫째인데, 막내동생 역시 배우로 활동중이다. 본명은 김고운이나 채서진이라는 예명으로 활동중이다. 

<김옥빈의 막내동생 채서진(본명 김고운)>


성격이 상당히 외향적으로 바이크와 자동차 운전이 취미이며 운동도 상당히 즐겨하는 것으로 보인다. 덕분에 이번에 개봉한 <악녀>에서도 수많은 액션씬을 소화하는데 상당히 능숙했다는 후문이 있다. 

이번에 방영된 아는형님 김옥빈 편에서도 이러한 면모가 유감없이 드러난 것을 알 수 있다. 

<박쥐>에서의 뱀파이어, <고지전>에서 저격수, <유나의 거리>에서 소매치기범 등 캐릭터가 강한 역할을 많이 맡아왔다. 

2012년에 김옥빈은 <OK PUNK!>라는 밴드를 결성하여 활동했는데, 맴버로는 기타리스트 데빈 리, 키보드 김현우 등 훌륭한 뮤지션들이 참여하였었다. 




댓글